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아이랑 해외여행_JW 메리어트 푸켓 마이카오_JW Marriott Phuket Resort & Spa

by 빅당근 2023. 12. 3.

푸켓은 12월에서 4월까지 건기 나머지는 우기라고 하는데 9월에 다녀왔어요. 우기에 속하지만 여행하는 동안 비가 많이 오지도 않았고 많이 뜨겁지도 않은 기온에 여행하기 딱 좋았습니다.
이번 푸켓 여행은 특별한 투어 일정을 정하기보단 아이들과 리조트에서 편하게 먹고 놀고 싶었던 여행이었어요.
그래서 룸 컨디션, 조식 그리고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는 수영장이나 리조트 액티비티들 기준으로 숙소를 정했어요.
다음 여행을 위해 기록으로 남겨봅니다.
 
 

JW 메리어트 푸켓 리조트_마이카오
(JW Marriott Phuket Resort & Spa)

첫 번째 숙소는 JW 메리어트 푸켓 리조트 앤 스파 마이카오 비치 .
JW가 5성급이라지만 숙소가 노후하다는 후기가 많아서 고민했던 숙소에요.
그래도 첫날 숙소로 선택했던 이유는 공항에서 숙소까지의 이동거리가 택시로 20분 정도라 늦은 시각에 도착해도 이동하기 적당한 거리 같아 선택했어요.



[로비, 기념 팔찌, 웰컴 드링크]

JW_메리어트_푸켓_로비
JW 메리어트 푸켓_로비

현지 시간으로 새벽 1시쯤 도착했는데 저희처럼 늦은 시각 체크인하는 여행객이 제법 있었습니다.


밤늦은 시각 도착이라 숙소를 어떻게 할지 고민되었어요. 공항 근처 저렴한 숙소 1박 후 다시 이동할까? 그냥 가려던 숙소 바로 체크인 할까? 너무 늦은 도착에 잠만자고 1박이 사라지는거니 돈 생각에 아쉽죠.
그래도 아이들이나 어른들 동반한 여행이라면 그냥 바로 목적지 가시라 추천하고싶습니다.
비행기에서 잤더니 도착해서 잠이 잘 안 오기도 하고, 피곤해서 다음날 일찍 얼어나기도 힘들고요.
-어차피 걸어서 못가요. 공항에서 저가 숙소로 교통비 지출.
-저가 숙소에서 목적지 숙소로 또 교통비 지출.
-객실 정비 사정으로 시간 안 맞으면 또 기다려야 해요.
-아이들과 함께라 짐도 많고 생각처럼 움직이기 힘들어요.
-여러 이유 감안해서, 아이들 동반하는 여행은 그냥 목적지에 바로 가는 게 몸도 마음도 편한듯해요^^


 

JW_메리어트_푸켓_웰컴팔찌
JW_메리어트_푸켓_웰컴팔찌

 늦은 시각 도착인데도 빠짐없는 웰컴드링크, 그리고 팔찌도 인당 하나씩 기념품으로 걸어 주시네요.
팔찌 느낌은 좀 뻣뻣한 라탄(?) 같은 팔찌입니다.

 

JW_메리어트_푸켓_웰컴드링크
JW_메리어트_푸켓_웰컴드링크

웰컴드링크는, 시원하긴 했는데 어떤 맛이었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 나네요^^;;


[룸 내부]
리조트 예약 시 키즈풀이나 헬스장 가까운 룸을 원한다고 요청사항에 남겼는데요, 첫날 객실은 딱히 수영장에 가까운지도 모르겠고 리조트 본관 시설들에서 너무 멀었어요. 다른것보다도 객실 습기가 너무 불편해서 둘째 날 객실 변경 요청 했어요.
 

푸켓_JW메리어트_map
푸켓_JW메리어트_map

첫날 룸은 별표 위치.
 

푸켓_JW메리어트_room
푸켓_JW메리어트_room

겉보기엔 괜찮은데, 덜마른 이불을 준건가 의심할만큼 꿉꿉했어요.
 

푸켓_JW메리어트_엑스트라베드
푸켓_JW메리어트_엑스트라베드

저희 부부와  아이 둘 (초6, 7세) 있는 4인 가족인데, 더블 베드라도 첫째가 좀 크고나니 한 침대에서 같이 잠자기 참 불편해서 엑스트라 베드 요청했어요.
첫날 엑스트라베드는 살라(SALA)공간에 설치해줬는데, 보기엔 좀 불편해보였으나 아이들은 다락같은 느낌인지 즐거워하더라구요.
 
 

푸켓_JW메리어트_욕실
푸켓_JW메리어트_욕실

욕실 넓고 좋은데, 욕조 옆 (벽 이었어야 하는데..) 문으로 되어있고 활짝 열려요. 아이가 어리다면 욕조에 물 받아주고 룸에서 아이 볼 수 있으니 편할 것 같기도 합니다. 
 
 
 

푸켓_JW메리어트_살라(SALA)
푸켓_JW메리어트_살라(SALA)

푸켓_JW메리어트_1층객실 장점

밤 늦게 도착해서 몰랐던 창 밖 풍경, 아침에 해뜨니 이제 여행왔구나 느낌이 들어요^^
 
 
 
 

푸켓_JW메리어트_마이카오
푸켓_JW메리어트_마이카오

짐을 다시 챙겨 옮겨야하는게 불편하지만 룸 내부 습기가 너무 불편해서 객실 변경 요청했어요.
둘째 날 옮겼던 160호 룸은 객실 내부 습기도 괜찮았고, 위치도 리조트 시설 이용하기에도 괜찮았습니다.
 
 
 

푸켓_JW메리어트_객실_물
푸켓_JW메리어트_객실_물

방콕도 푸켓도 수질에 대한 말이 많은곳이라 다이소에서 저렴한거라도 필터하나 준비해가세요.
두번째 객실은 그나마 조금 괜찮았는데, 동마다 차이가 있는건지 첫날 객실에선 한눈에도 녹물같은 느낌이라 세수만 겨우하고 양치는 생수로만 했어요.
 

 

푸켓_JW메리어트_1층룸
푸켓_JW메리어트_1층룸

변경 요청해서 옮긴 새 객실이에요. 첫날보다 어딘지 모르게 조금 더 넓은 느낌입니다.
 

 

푸켓_JW메리어트_1층_엑스트라베드
푸켓_JW메리어트_1층_엑스트라베드

룸 내부 습기도, 이불 습기도 다 괜찮았고요. 바닥이 카펫 아니라서 좋아요!
 

 

푸켓_JW메리어트_살라_엑스트라베드
푸켓_JW메리어트_살라_엑스트라베드

엑스트라 베드를 살라공간 아닌 별도로 설치해줬습니다. 아이들에겐 다락 같은 재미는 없어도 잠자긴 훨씬 편하죠.
 


푸켓_JW메리어트_욕실
푸켓_JW메리어트_욕실

욕조 옆이 벽이 아닌 개방되는 창문인데, 호불호 있어요. 어린아이들 있다면 욕조에서 아이들 노는거 지켜보기엔 좋지만 저는 불편했어요.
 


 
 [냉장고]
냉장보관 해야 하는 주사약 있었는데, 첫날 냉장고 냉기가 거의 없더라구요. 객실 정비 막 끝나고 들어왔다면 그럴수도 있겠다 했을텐데, 첫날 새벽1시가 넘어 체크인 했으니 고장이라 생각했어요. 아니면 너무 낡아서 그냥 성능이 떨어지는.
주사약 보관이 걱정되서 그 새벽에 교체했습니다. ㅠㅠ

푸켓_JW메리어트_냉장냉동
푸켓_JW메리어트_냉장냉동

교체 받은 냉장고에는 냉동칸도 있었지만, 객실 옮기니 또 없어요^^
냉동칸도 다 있는게 아니니 이유식 챙겨가려면 미리 확인해두던지 얼릴게 있다면 로비에 맡겨야 할것같아요.
3박 후 숙소 이동 할거라 아이스팩만 얼려달라고 프론트데스크에 맡기고 체크아웃할때 찾아갔어요.
 

 

 

푸켓_JW메리어트_1층객실테라스
푸켓_JW메리어트_1층객실테라스

1층 룸은 밖으로 바로 나갈 수 있는데, 한번씩 스콜 오면 축축하고 모기가 많아 혹시나해서 문 열지도 않았어요.
 
 
 
[summary]
-JW가 5성급이라지만 오래된 노후함은 있어요. 관리는 잘 되어있습니다.
-직원들이 정말 친절해요.
-밤 늦은시각 공항에서 이동하기에 거리가 괜찮았어요.
-모기가 많아요. 모기 패치들 그다지 의미가 없었구요. 물리면 바를 약 잘 챙겨가세요.
-Pool Access Room(풀억세스룸)은 메리어트 리조트 멀린으로 다시 간다면 이용하고싶지만,
 JW메리어트 마이카오는 비추해요.
-조식이 메리어트 리조트 멀린보다 종류 다양하고 맛있습니다.
-키즈 프로그램은 많은데 조금 큰 애들이 할만한 건 없어요.
 (메리어트 리조트 멀린에는 액티비티가 정말 다양합니다)
-자전거 무료 대여해주는데, 낡은게 너무 많아요. 잘 보고 타세요.
-근처에 편의시설의 거의 없어요.